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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테라피스트=Sofia 에디터] 핀란드에서는 저녁에 사우나를 즐기는 관습이 있다. 이렇게 하면 체온이 올라가고 근육이 이완되며 결과적으로 매우 졸리게 된다.


2018년 연구에 따르면 사우나는 다음과 같은 지원을 포함하여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COPD

울혈성 심부전증

말초동맥질환

류머티스 성 관절염

우울증과 불안

근육 회복


     사우나 예시 [사진=PIXABAY]


2019년 482명의 응답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83.5%가 사우나를 사용한 후 1~2일 동안 지속되는 수면의 이점을 보고했다. 한 달에 5~15번 사용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정신 건강 점수가 더 높았다고 한다.


사우나를 할 때에는 물을 충분히 마시도록 꼭 신경을 써야 한다. 사우나 동안 적절히 수분을 섭취하면 아기처럼 잠이 들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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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5-22 13: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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