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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테라피스트=Sofia 에디터] 인도 아유르베다 의학의 가장 중요한 허브 중 하나인 아슈와간다는 수천 년 동안 사용되어 왔다.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고 정신 건강과 관련된 증상의 치료를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2020년 무작위 이중 맹검 위약 대조 연구에서 150명의 건강한 성인에게 6주 동안 하루에 한 번 120mg의 아슈와간다가 제공되었다. 연구에서 ashwagandha는 다음을 발견했다.

      [사진=PIXABAY]


수면 대기 시간 감소(잠드는 데 걸리는 시간)

수면의 질 향상

회복되지 않는 수면 감소

삶의 질 향상


2021년 체계적인 검토 및 메타 분석 신뢰할 수 있는 출처는 ashwagandha가 특히 불면증 진단을 받은 사람들의 수면에 "작지만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Ashwagandha는 또한 불안과 정신적 경계를 개선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저자들은 잠재적인 부작용을 결정하기 위해 더 많은 안전성 데이터를 요구했다.


2019년 연구에 따르면 ashwagandha는 위약과 비교할 때 불안과 아침 코티솔 수치의 더 큰 감소와 관련이 있다. 코티솔은 시상하부 뇌하수체 부신(HPA) 축에서 생성되는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수면 장애에 기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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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5-21 17: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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