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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테라피스트=Sofia 에디터] 피곤해도 잠이 오지 않는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는가? 잠에 겨우 들었더라도, 당신의 수면은 불안하고 끊임없이 방해를 받는 경우가 있는가?


어느 쪽이든 한밤중에 수면을 위한 솔루션을 찾는 고통을 알고 있을 것이다.


모든 상황에 맞는 정답은 없지만 전 세계의 문화는 필요한 나머지를 얻을 수 있는 고유한 방법을 생각해 냈다.

     발을 따뜻하게 하는 족욕 [사진=PIXABAY]


중국에서는 뜨거운 족욕과 수면 유도 과일을 사용했다.


족욕은 중국 전통 의학(TCM)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긴장을 풀고 지친 몸을 달래며 약간의 뜨거운 물 요법의 이점을 얻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욕조나 작은 플라스틱 대야만 있으면 된다. 다음과 같은 다양한 진정 성분으로 뜨거운 물을 준비할 수 있다.


엡솜염

라벤더, 장미와 같은 피부에 안전한 에센셜 오일

과일 껍질

쑥과 같은 허브


TCM에 따르면, 이것은 마음의 생명 에너지 또는 기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따뜻한 온도는 머리에서 기를 끌어내리는 데 도움이 되어 더 편안하게 해준다. 변연계를 이완시키고 뇌와 몸에 이완 신호를 보내 수면을 준비해 준다.


연구에 따르면 건강상의 이점이 있다고 하지만, FDA(식품의약국)는 에센셜 오일의 순도나 품질을 모니터링하거나 규제하지 않는다.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고 브랜드 제품의 품질을 조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새로운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기 전에 항상 패치 테스트를 수행하고 에센셜 오일을 캐리어 오일로 희석하여 피부에 화상을 입히지 않도록 주의하자.


대추 열매

대추 열매(suan zao ren)는 한의학에서 마음과 감정을 진정시켜 편안한 기분과 깊고 편안한 수면을 유도하는 데 사용된다.

대추에는 사포닌과 플라보노이드라는 두 가지 화학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억제하는 동시에 이완을 촉진한다.


플라보노이드와 사포닌은 또한 수면 시간을 연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플라보노이드는 서파수면(SWS)에 소요되는 시간을 늘릴 수 있다.

SWS는 우리 수면의 가장 회복력 있는 부분이다. 기억 및 학습과 관련하여 이러한 유형의 수면이 부족하면 주간 기능 및 주의력이 감소하고 상쾌하지 않은 느낌으로 깨어날 수 있다.


2020년 무작위 임상 시험에서 106명의 폐경기 여성이 21일 동안 하루에 두 번 250mg 경구 대추 캡슐을 복용했다. 대조군과 비교하여 대추는 수면의 질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유용한 한약재로 추천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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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5-21 13: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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