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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테라피스트=Sofia 에디터] 체중 감량에 가장 좋은 차는 지방 대사를 돕는 녹차와 우롱차이다. 중국 발효 음료인 푸얼차는 건강한 장을 촉진하여 체중 감소에 기여할 수 있다. 일반 홍차는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지방을 태워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차를 마시는 것은 체중 감량 여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차를 마시는 것은 심장병과 당뇨병의 위험을 낮추는 것을 포함하여 모든 종류의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다. 그리고 균형 잡힌 식단의 일환으로 차는 체지방을 줄이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체중 감량에 대한 차가 미치는 영향에 대한 인간 연구는 제한적이지만 일부 초기 연구는 유망하다.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6가지 종류의 차를 알아보자.


1. 녹차

녹차는 지방 산화를 증가시켜 지방을 에너지로 전환하여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녹차에는 특히 운동 중에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밝혀진 에피갈로카테킨 갈레이트(EGCG)를 비롯한 카테킨이라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연구 내용은 다음과 같다.


2008년 연구에 따르면 운동하기 전에 녹차 추출물을 섭취한 남성은 보충제를 섭취하지 않은 남성보다 17% 더 많은 지방을 연소했다.

14개의 다른 연구에 대한 2014년 검토에 따르면 12주 동안 녹차를 마신 비만인 사람들은 녹차를 마시지 않은 사람들보다 평균 0.44~7.7파운드 더 감량했다.

8온스 컵의 녹차에는 28mg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른 아침, 즉 오후 4시 이전에 섭취하여 수면을 방해하지 않도록 권장한다.


간단한 팁: 말차를 포함한 모든 종류의 녹차는 뜨겁거나 차갑게 마실 수 있다.


2. 우롱차

녹차와 마찬가지로 우롱차는 신체가 지방을 대사하는 방식을 개선하여 체중 감량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생각된다.


체중 감량을 위한 우롱차의 효과에 대한 2009년 연구는 다음과 같은 사실을 발견했다.


6주 동안 하루에 8g의 우롱차를 마신 심각한 비만 참가자의 70%는 2파운드 이상 감량했으며 22%는 6파운드 이상 감량했다.


비만 대상의 64%와 과체중 대상의 66%는 6주 동안 2파운드 이상을 감량했다.


간단한 팁: 우롱차는 컵당 약 38mg의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는 커피 한 잔보다 적다. 우롱차는 과일향이나 꽃향이 나며 카페인 함량이 높기 때문에 이른 시간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3. 홍차

녹차와 백차와 마찬가지로 홍차도 항산화 특성을 함유한 동백나무 잎으로 만들어진다.


그리고 녹차와 마찬가지로 홍차에 함유된 폴리페놀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지방 분해를 촉진하여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014년 한 연구에 따르면 3개월 동안 매일 홍차 3잔을 마신 건강한 성인은 그렇지 않은 참가자보다 체중이 더 많이 줄고 허리 둘레가 더 많이 감소했다. 하지만 3개월이 지나자 결과는 더 이상 의미가 없었다.


간단한 팁: 홍차는 플레인으로 마실 수 있지만 일부 사람들은 쓴 맛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레몬을 추가하는 것도 좋다. 홍차에는 47mg의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홍차를 하루 중 일찍 마시는 것이 가장 좋다.


      푸얼차 [사진=PIXABAY]


4. 푸얼차(보이차)

발효 중국 차인 푸얼차의 체중 감소 효과에 대한 연구는 제한적이다.


2014년 인간에 대한 한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푸얼차 추출물을 섭취한 대사 증후군 남성은 그렇지 않은 참가자보다 3개월 동안 약 2파운드 더 감량했다. 2012년 쥐에 대한 연구에서도 비슷한 결과가 나타났다.


pu-erh 차의 체중 감량 이점 중 일부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결과는 지금까지 시험관 및 생쥐에서만 발견되었다는 한계가 있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것은 체중 감량에 중요하다. 비정상적으로 높은 혈당은 세포가 과잉의 사용하지 않은 설탕을 지방으로 저장하도록 촉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푸얼차가 거치는 발효 과정은 소화를 돕고, 체중 감량을 도울 수 있는 건강한 미생물군유전체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5. 백차

연구에 따르면 백차는 녹차와 유사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어 지방 연소를 촉진하여 체중 감소를 촉진할 수 있다.


실제로 2009년 체외 연구에서 폴리페놀을 함유한 백차 추출물 용액이 지방 세포의 분해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간단한 팁: 백차는 다른 종류의 차보다 덜 가공되고 더 섬세하고 달콤한 맛을 낸다. 뜨겁게 또는 차갑게 마실 수 있다. 동백나무로 만든 다른 차와 마찬가지로 카페인이 15~30mg 포함되어 있으므로 오후나 저녁에 마시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6. 히비스커스 차

히비스커스 차는 꽃이 만발한 히비스커스 식물로 만든 허브 차의 일종이다. 체중 감량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결정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일부 연구에서는 히비스커스 차가 비만을 예방할 수 있음을 나타냈다.


36명의 과체중 개인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연구에 따르면 히비스커스 추출물을 섭취한 참가자는 위약을 복용한 참가자보다 12주 동안 더 많은 체지방이 감소했다.


히비스커스차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은 허브차이기 때문에 하루 중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



녹차와 우롱차를 포함한 일부 종류의 차는 균형 잡힌 식단의 일부로 포함될 때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체중 감량 계획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고 건강 식품의 대용으로 차를 마시지는 않도록 한다. 대신, 건강한 식사를 보완하기 위해 음료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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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5-21 10: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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