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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테라피스트=Sofia 에디터] 고독을 받아들이는 것이 어려운가?


혼자 있는 것이 어렵다면 외로움을 줄이고 긍정적인 고독 경험을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1.명상

명상을 하면 외로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2년 이상 주간 명상 수업에 참여한 은퇴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그들이 덜 외롭고, 더 만족하며, 더 큰 삶의 만족도와 웰빙을 경험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러한 발견은 2020년 리뷰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 의해 뒷받침되며,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명상과 마음챙김이 외로움에 대한 인식을 감소시킬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2. 수면

수면 문제와 외로움 사이에도 연관성이 있을 수 있다.


2018년 연구에 따르면 수면 부족은 사회적 위축과 외로움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는 다른 사람들에 의해 인식될 수 있으며, 이는 외로움의 수준을 높일 수 있다.


결과적으로 수면 부족은 사회적 분리와 금단의 순환을 일으킬 수 있다.


수면 문제와 외로움의 관계에 대한 2020년의 연구에 따르면 수면 문제는 외로움을 악화시켜 우울 증상을 유발할 수 있었다.


자기 전에 음악을 듣는 것과 같이 수면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면 외로움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3. 자연 요법


자연은 고독을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


마음챙김과 삼림욕으로 알려진 산림욕의 효과에 대한 2020년 연구에 따르면 자연 속에 있으면 슬픔과 위축을 반영하는 뇌 부분의 활동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것은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회복과 진정 효과가 있음을 나타낸다.

     [사진=PIXABAY]


4. 자기 관리 활동


자기 관리의 한 형태로 좋아하는 활동을 하는 데 시간을 들이는 것도 긍정적인 고독 경험을 만들 수 있다.


긍정적인 고독은 자기 관리 및 자기 표현과 관련된 취미 또는 스포츠 및 운동과 같은 능력을 향상시키는 활동으로 채워지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핀란드에서 뜨개질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2019년 연구에 따르면 많은 뜨개질을 하는 사람들이 혼자 일하기를 선호하며, 이를 자신의 필요를 돌보고 생각과 감정을 정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회로 사용한다.



일상에서 고독을 즐기는 것:

혼자라는 것이 바다에 있든 집에 있든 외롭다는 의미는 아니다.

고독은 단순히 감정과 에너지를 조절하는 공간이다. 좋거나 나쁠 필요는 없다.


고독을 마음을 진정시키는 기회로 받아들이고 외로움과 싸우기 위한 대처 전략을 사용함으로써 혼자 있는 경험을 즐기는 법을 배울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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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5-11 17: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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