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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테라피스트=Sofia 에디터] 식용 가능한 해조류는 식물성이기 때문에 채식주의자이들에게 사랑받는 식품이다. 일반적인 해조류에는 미역, 김, 다시마 등이 있다.


아시아 국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인 미역을 비롯한 해조류는 한국, 일본, 중국 요리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해조류는 영양이 풍부하고 섬유질, 단백질,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 등의 풍부한 공급원이다. 


세계화,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의 결과로 아시아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해조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해조류를 활용한 요리 예시 [사진=PIXABAY]


해조류의 건강상의 이점은 아래와 같다.


1.장 건강 증진:

건강한 장은 정신적이든 육체적이든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 장 장애가 있으면 소화 불량, 수면 문제, 지속적인 피로 등 여러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해초는 장 건강에 좋은 음식이며 식단에 추가하면 전체적인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


2.체중 관리에 도움:

체중 관리 계획을 세울 때 사람들은 종종 칼로리가 낮은 음식을 선택하고는 한다. 해조류 종류에 따라 칼로리가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칼로리가 낮다. 단, 해조류의 효능을 극대화하려면 섭취량에 유의해야 한다.


3. 심장 건강:

섬유질, 항산화제 및 기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해조류는 당뇨병, 콜레스테롤 및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것은 체중 증가, 비만 및 기타 건강 합병증을 예방하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임으로써 심장에 상당한 이점을 줄 수 있다.


4. 갑상선 기능 향상:

갑상선의 효율적인 기능을 위해서는 신체의 건강한 양의 요오드가 필요하다. 해조류는 풍부한 요오드 공급원이며 신체의 요오드 요구량을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것은 요오드 결핍으로 인한 갑상선 기능 저하증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나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는 사람은 해조류 섭취에 주의해야 하며 섭취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한다.


5. 당뇨병 친화적:

체내 인슐린 및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다. 해조류는 칼로리가 낮고 훌륭한 섬유소 공급원으로 식단에 추가하면 당뇨병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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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11-23 16: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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