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테라피스트=Sofia 에디터] 살사 베르데(salsa verde)의 주재료인 토마티요는 일반 녹색 토마토보다 더 둥글고 과일 향이 나며 신맛이 강하고 질감이 더 풍부하다. 토마티요와 녹색 토마토는 서로 대체될 수 없다.

 

멕시코 식재료를 파는 슈퍼마켓에서는 신선한 생 토마티요를 찾을 수 있겠지만, 통조림 토마티요만 구할 수 있다면 레시피에서 1파운드의 생 토마티요 대신, 11온스 통조림 토마티요로 대체할 수 있다. 


통조림 토마티요는 이미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 상태이므로 물기를 제거하기만 하면 된다. 토마티요 레시피의 첫 번째 단계는 익히는 것인데, 토마티요 통조림으로 작업하는 경우 이 단계를 건너뛰면 된다.


토마티요를 고를 때에는 호두보다 약간 큰 사이즈의 비교적 작은 토마티요를 고르도록 한다. 골프공보다 큰 경우도 있는데 큰 것은 맛이 없고 쓴맛이 날 수 있다. 가끔 보라색이 도는 토마티요를 볼 수 있는데 이 품종이 특히 맛이 좋다.


토마티요는 철, 마그네슘, 인, 구리뿐만 아니라 식이섬유, 비타민 C, 비타민 K, 니아신, 칼륨, 망간의 좋은 공급원이다.


참고로 토마티요는 구운 후 그대로 요리에 곁들이기도 한다.

이것은 전통적인 멕시칸 토마티요 소스로 일단 토마티요가 잘 구워지면 완성이다. 토르티야 칩과 함께 먹거나,타코 또는 구운 생선,  닭고기 요리 등의 소스로 곁들이면 된다.


살사 베르데 재료:

껍질을 벗기고 헹구어낸 1파운드의 토마티요

구운 할라피뇨 또는 세라노 고추 2~4개

다진 양파 1/4컵 (양파를 찬물에 5분 동안 담가 물기를 빼고 헹구어 둔다)

마늘 1~2쪽

굵게 다진 고수 1/2컵

소금

물 약 1/2컵

      살사 베르데를 곁들 인 부리또 예시 [사진=PIXABAY]


살사 베르데 만드는 법:


1. 후라이팬을 예열한다. 

후라이팬이 예열되면, 줄기 쪽이 아래로 향하게 하여 토마틸로를 올려 놓는다. 이때 고추를 함께 구워도 좋다. 한쪽이 까맣게 될 때까지 2-5분 동안 굽는다(고추는 1-2분이면 그을린다). 뒤집어 다른 면이 까맣게 될 때까지 2~5분 동안 다른 면을 굽는다. 불을 끈다. 구운 고추는 껍질을 벗기고 꼭지를 떼서 굵게 다진다.


2. 토마티요, 고추를 믹서기에 담는다. 믹서기에 양파, 마늘, 고수, 물 1/4컵을 넣고 갈아서 퓨레를 만든다. 


3. 볼에 퓨레를 옮기고 물을 조금씩, 부어 원하는 만큼의 농도로 맞춘다. 소금으로 간을 하여 완성한다.  


모든 재료가 잘 어우러지도록 30분 쯤 둔 후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냉장고에서 3~4일 동안 보관가능하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4 17:00:0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테라피스트 칼럼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