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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테라피스트=Sofia 에디터]복부 팽만감(STOMACH bloating)은 식단에서 특정 음식에 대한 신체의 반응으로 인해 자주 발생한다. 


복부 팽만감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식품에는 콩, 양파, 브로콜리가 있다. 콩, 양파, 브로콜리 외에 양배추, 콜리플라워, 새싹, 순무, 부추와 같은 야채나 고지방 음식, 달걀도 과도한 가스와 복부 팽만감을 일으킬 수 있다.


또 복부 팽만감은 유당 불내증을 나타내는 신호일 수도 있다. 복부 팽만감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먹는 특정 음식에 의해 촉진되는 복부의 과도한 바람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소화 중 자연적인 과정에 의해 종종 발생하는 팽만감은 일반적으로 체내 체액 축적이나 가스 생성에 의해 유발된다.


하지만 복부 팽만감은 너무 많은 가스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가 그 가스를 처리하는 방식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이다.


복부 팽만감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쌀, 바나나, 요구르트, 오이, 파파야가 있다.


1.쌀

일부 음식, 특히 특정 탄수화물은 장에서 부분적으로만 소화되며 이로 인해 가스가 축적될 수 있다.

그러나 쌀은 소장에서 완전히 소화되어 가스 축적 가능성을 줄인다.


2.바나나

나트륨 섭취량이 많은 음식은 모두 팽만감을 유발할 수 있다. 나트륨은 체내 수분을 끌어당기고 유지한다.

따라서 체내의 높은 수준의 나트륨에 대응하기 위해 칼륨 섭취가 권장된다.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하다.


3. 요구르트, 요거트

요구르트는 장내 세균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오랫동안 알려져 왔다. 요구르트는 소화관에서 '좋은 박테리아'를 증가시킨 수 있는 활성 배양(active cultures)이 있는 것을 선택할 것이 좋다.

     수분이 많이 들어 있는 오이 [사진=PIXABAY]


4. 오이

오이는 수분이 많고 섬유질이 적은 천연 이뇨제이다.


5. 파파야

연구에 따르면 생 파파야에는 파파인이라는 흰색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파파인은 익었을 때 배변을 쉽게 하며, 장 운동을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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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11-20 17: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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