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테라피스트=Sofia 에디터] 부추는 양파와 마늘 둘의 중간 맛이라고 표현되기도 한다. 부추는 실제로 차이브, 마늘, 양파, 샬롯과 함께 부추속에 속한다. 날 것으로 먹으면 상당히 매운맛이 강하나, 양파와 마찬가지로 부추도 요리를 하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난다.


영양학적으로 말하자면, 조리된 부추 100g에는 엽산, 철, 비타민 C, 비타민 B6, 마그네슘, 섬유질, 루테인 및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다.


부추는 타임, 차이브, 마늘뿐만 아니라 버섯, 당근, 감자, 계란, 연어, 닭고기, 베이컨, 치즈와도 잘 어울린다. 


     부추 [사진=PIXABAY]


부추를 준비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서양 레시피에서는 아래쪽 절반, 즉 "흰색에서 연한 녹색 부분"이 가장 요리에 많이 사용되며, 짙은 녹색의 끝 부분은 일반적으로 육수 맛을 내기 위해 사용된다. 


부추에는 겹겹이 쌓인 먼지가 많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철저히 헹구는 것이 중요하다. 썰은 부추를 레시피에 사용한다면 먼저 부추를 썰어서 소쿠리에 담고 찬물에 잘 헹궈준다. 물이 맑아질 때까지 수차례 헹궈야 한다.


부추는 길이가 길기 때문에, 부추를 반으로 자른 후, 흐르는 물에 헹구면 먼저나 오염물질을 더 쉽게 씻어낼 수 있습니다.


부추는 삶기, 구이, 찜, 튀김, 구이 등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생 부추 1파운드(450g)는 잘게 썬 2컵(500mL) 또는 익힌 부추 1컵(250mL)과 같은 양이다.


쉽게 할 수 있는 요리는 부추를 곁들인 감자 수프이다.


재료:

버터 2큰술 (30mL) 

다진 양파 1컵(250mL)- 약 1/2 ~1개의 양파

얇게 썬 부추 4컵(1L) - 부추의 흰색과 옅은 녹색 부분만 사용, 큰 부추 3개 정도

다진 마늘 1쪽

껍질을 벗긴 감자 1개

저염 야채 육수 4컵(1L)


고명: 다진 파, 갈아둔 치즈, 크루통, 바삭한 베이컨, 사워크림 


만드는 법: 

큰 냄비에 버터를 중불에서 녹인다. 양파, 부추, 감자, 마늘을 넣는다. 가끔 저어주면서 약 5분 동안 가볍게 익힌다.

야채 육수를 넣고 끓인 다음 감자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약 15분 동안 부드럽게 끓인다. 수프의 절반을 믹서기로 옮기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갈아준다. 갈아준 수프를 큰 그릇에 옮기고, 나머지 수프도 믹서기에 갈아준다. 기호에 따라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고명을 얹어 완성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0-18 16:40:5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테라피스트 칼럼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