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장선형 테라피스트


 [더테라피스트=허정희 에디터] 사람들이 원하고 갈망하는 부분을 정확히 알아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진정성을 가진 테라피스트를 소망하다.



요가를 통해 제 2의 인생을 살고 싶고 요가가 곧 나의 삶인 요가 테라피스트 장선형입니다. 교육계에서 20년 간 관리자로 일을 하고 있어요. 늘 건강하다고 생각했던 내게 건강을 잃게 되는 일이 발생한 적이 있어요. 그 계기로 건강의 소중함을 알게 되어 가족과 지인들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건강의 소중함을 깨우쳐 주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역할을 하고 싶은 마음이 생겨 테라피스트의 길을 가기로 결심하게 됐어요. 


단단한 날 만들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그 결과 한국치유요가협회의 RYTK300 요가 강사 자격증 취득과 테라피월 수료했고요. 현재는 RYTK400과 요가테라피스트 과정을 공부 중이며, 노인스포츠지도자자격증 필기에 합격해 실기 구술을 공부 중입니다.



내 심장이 뛰고 있다는 걸 느끼는 것 만으로도 행복해요. 늦은 나이에 시작한 공부라서 모든 것들이 생소하고 하루하루가 나와의 싸움이에요. 그럼에도 그 속에서 다시금 성장하는 날 느낄 수 있어 보람이 돼요. 또 이런 배움을 통해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감사할 따름이에요. 


RYTK400 자격 과정 중 무드라 반다는 정말 놀라운 공부였어요. 무드라 반다에 대한 공부는 잠시 이론으로만 알고 가볍게 지나가는 정도였는데 RYTK400 과정에서 반다 잡는 법과 그 효과에 대해서 알게 됐는데 정말 놀랍더라고요. 늘 더 많은 수련과 공부에 갈망하고 있던 내게 한 줄기 빛을 만난 느낌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솔직하게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시작한 도전이었지만, 공부하는 내내 '정말 잘했구나'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기회가 된다면 꼭 RYTK400 자격 과정에 도전하세요. 엄청나게 성장한 자기 자신을 만나게 될 거에요. 



수리야나마스카라에는 인생의 희로애락이 다 들어있는 것 같아요. 이 동작을 수련 하면 오롯이 내 몸에 집중할 수 있고, 또 어떤 흐름대로 움직이는 과정에서 정신이 맑아지고 몸이 유연해지고 잡생각이 사라진다는 느낌을 받아요. 내 안의 나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서 수리야나마스카라를 좋아하고 즐깁니다. 



진정성을 가진 테라피스트가 되고 싶어요. 난 테라피를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고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는 긍정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런 느낌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해주고 싶더라고요. 흉내 내기가 아닌 진정으로 사람들이 원하고 갈망하는 부분을 정확히 알아서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진정성을 가진 테라피스트가 되고 싶어요. 




제 2의 인생은 요가로 시작해서 요가로 마무리하고 싶습니다. 평생을 요가와 함께 살아가면서 나와 만나는 분들에게 이 건강함을 함께 나누며 행복하게 살아가고 싶은 것이 꿈이에요. 그래서 그 시작을 다옴메디월필라테스로 시작하려고 해요. 대표님과 협회의 도움으로 이런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돼 너무 감사하고 열심히 해서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날 찾아오게 하고 싶어요. 여러분과 건강함을 공유하면서 살아가고 싶습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6-04 11:49:14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INTERVIEW더보기
테라피스트 칼럼더보기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Photo Story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