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테라피스트=Sofia 에디터] 파파야는 코랄 빛, 산호 색의 속살을 가진 달콤한 맛의 열대 과일이다. 열대 지방의 휴양지에 여행을 가면 익숙하게 볼 수 있는 파파야, 우리 몸에는 어떻게 좋을까?


파파야에는 비타민 C, 리코펜 및 베타 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제가 풍부하고,  소화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파파인이라는 독특한 효소가 포함되어 있다.


파파야에 풍부한 항산화 물질은 신체의 활성 산소와 싸운다. 신체의 활성 산소가 많아지면 세포 손상 및 만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황산화 물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하다.


       황산화 물질이 함유된, 열대 과일 파파야 [사진=PIXABAY]


파파야에 함유된 가장 강력한 항산화 물질은 앞서 언급한 대로 비타민 C, 리코펜 및 카로티노이드 색소 베타 카로틴이다.


파파야에는 체중 감소와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능력으로 광고되기도 하는 파파인이라는 독특한 효소가 포함되어 있는데, 파파인은 식이 단백질을 분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고기를 부드럽게 하는 데도 사용된다. 파파인은 소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충제 형태로도 판매되기도 한다. 파파인은 소화를 개선 할 수 있지만 체중 감소나 지방 연소를 촉진한다는 설득력 있는 증거는 아직 없다는 점은 염두에 두자.


이처럼 파파야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심장, 뇌 및 소화에 도움을 주며, 또한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파파야가 건강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이유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파파야에는 수분이 많고 칼로리가 적은데, 깍둑 썰기 한 파파야 한 컵은 약 62 칼로리 정도다.


파파야 조각 1컵(145g) 당 약 3g의 섬유질을 포함한다. 섬유질은 건강한 체중 유지에 중요한데, 포만감을 증가시켜 과식 위험을 감소시킨다.


연구에 따르면 섬유질 섭취는 식단 패턴과 관계없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즉, 섬유질이 많은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섬유질을 적게 섭취하는 사람들보다 체중 감소를 달성 할 가능성이 더 높은 것이다. 섬유질의 건강 상의 이점을 얻으려면 하루에 약 20 ~ 30g의 식이 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식단에 파파야를 추가하는 것은 일일 섬유질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12 17:22:3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테라피스트 칼럼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