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와인 안주로 제격


저탄지 요리 ‘에그인 헬 (Egg in Hell)’


[더테라피스트= 장은수 기자] 다가오는 2020년의 끝자락, 한 해를 마무리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모임 약속이 잡혀 있다면? 단연 술과 음식이 빠질 수 없다. 그러나 올해만큼은 예외로 홈 파티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사랑하는 사람들과 홈 파티로 즐기기에 좋은 와인과 함께 곁들이기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일반적으로 치즈와 토마토, 포도와 같은 깔끔한 디저트를 먹는 것을 떠올릴 수 있으나, 건강하게 한 끼 대접하고 싶다면  ‘에그인헬 (Egg in Hell)’ 에 주목해 보자.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흔히 불리는 ‘저탄지’ 요리로써 건강한 식자재를 이용한 요리이기 때문에 건강은 물론 맛까지 보장이 가능한 요리이므로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에그인헬 (Egg in Hell)’ 의 본래 이름은 ‘샥슈카 Shakshuka’ 이다. 이 ‘샥슈카 Shakshuka’ 는 토마토소스에 야채와 계란 넣어 만든 스튜로써 아랍어로는 ‘샥슈카(شكشوكة)’, 터키어로는 ‘샥슈카(Şakuka)’ 라고 사용한다. 고대 오스만 제국의 기원을 시작으로 북아프리카에서 유래한 요리로 추정이 된다. 당시 오스만 제국에선 고기를 첨가해 먹었으나 이후 북아프리카 유대인들이 고기 대신에 달걀을 넣는 방식으로 만들었다. 북아프리카 유대인들이 이스라엘로 이주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되었으며 현대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에서 즐겨 먹는 요리가 되었으며 오늘 날 ‘에그인헬 (Egg in Hell)’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팬 하나로 간편하게 요리 할 수 있고 그리스, 중동 지방 및 터키에서 먹는 전채 요리 모둠  ‘메지 Mezze’에 포함되는 요리이자 브런치로 즐겨 먹는다. 빵이나 잘게 썬 양고기 같은 것을 곁들이면 점심 식사나 저녁 식사로도 손색이 없다.



재료준비 : 양파, 토마토, 파프리카, 냉동 새우, 모짜렐라 치즈, 달걀, 바게트 빵 or 식빵, 카레 가루, 우유, 시판용 토마토 소스, 파마산 치즈 가루, 파슬리, 후추, 버터, 다진 마늘

 

  1. 1. 팬에 버터를 1개 넣어 녹인 다음 양파, 파프리카, 냉동 새우를 넣고 볶아 준다. 새우 대신에 햄이나 베이컨을 넣어도 좋다.

  2. 2. 카레가루를 넣어 주고 볶아준다.

  3. 3. 우유 2/4와 시판 토마토 소스 2~3 스푼 정도 넣고 끓인다.  

  4. 4. 불을 약 불로 줄인 다음에 달걀 2개를 넣고 노른자가 터지지 않도록 뚜껑을 덮어 익힌다.

  5. 5. 모짜렐라 치즈 1컵, 파마산 치즈가루, 후추 조금, 파슬리를 적당히 뿌려 주면 완성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11 10:48:27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테라피스트 칼럼더보기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